페낭힐, 해비타트 후기

페낭힐, 헤비타트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페낭에는 다양한 관광지가 있지만 페낭으로 여행을 오셨다면 반드시 가 보셔야 할 명소가 있는데요 바로 페낭힐과 페낭힐 안에 위치한 해비타트 입니다.

페낭힐

위치

페낭힐 및 Funicular운영시간

페낭힐에 올라 가기 위해서는 산악 열차인 Funicular를 타고 올라가셔야 합니다. Funicular의 운행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월요일-일요일 매일 오전 6:30-저녁 11:00시 까지 운행

마지막 Lower station 에서 Upper staion 까지 운행시간 밤 9시 45분

마지막 Upper station 에서 Lower staion 까지 운행 시간 11시

페낭힐은 점검이나 공휴일로 쉬는 날이 있으니 아래 달력을 참고하여 여행 날짜를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Funicular 가격

말레이시아인과 외국인의 가격이 다른데요 외국인들은 Standard 가격으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또한 노말 래인과 패스트 래인 두 종류가 있으니 사람이 많지 않아 기다리지 않으셔도 되면 노말 래인으로 구매 하셔도 괜찮습니다.

할인팁

국제학교 다니는 학생이나 가디언 비자 등 말레이시아 장기체류 비자를 소지하신 분들은 여권을 지참하시면 말레이시아인과 같은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전경

페낭 힐에 오르시면 페낭 시내의 전경을 한 눈에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페낭 힐의 유일한 모스크인 마스지드 부킷(Masjid Bukit Bendera)와 페낭에서 가장 오래된 힌두교 사원 인 스리 아룰롤리 티루무루간 또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해비테트

해비타트는 페낭의 1억 3천만 년되 열대 우림을 그대로 간직한 곳으로 별도의 입장료가 필요하지만 울창한 숲속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한번 가보실 만한 곳입니다.

해비테트 운영시간

월요일-금요일 오전 9:00시 부터 저녁7:00시까지 마지막 입장 저녁 5시 30분

토요일-일요일 오전 9:00시부터 저녁 8시까지

마지막 입장 시간 저녁 6시 30분

해비테트 입장권

저희는 방문전 클룩으로 미리 구매하고 방문 하였는데요. 결제 후 클룩에서 보내주는 큐알코드만 있으면 입장이 빠르니 가급적 미리 구매 하시고 여행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kk.png입니다

해비타트 지도

공원 산책로는 길이가 약 1.6km이며 오솔길, 페낭에서 제일 높은 전망대인 커티스 크레스트 트리탑 워크 등으로 이루어 져 있습니다. 또한 산책 중 2,500종 이상의 동식물 또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헤비타트 사진

Funicular를 타고 올라오시면 왼쪽으로 가셔야 해비테트 정문이 나옵니다. 관람 후에는 무료 버기도 이용 하실 수 있는데요 입장권을 버리지 마시고 보관 하셨다 출구에 있는 버기 운전자 분께 티켓을 보여주면 다시 Fnicular을 타셨던 곳으로 데려다 주십니다.

Monkey cup Garden

마지막으로 한군데 더 소개 드리고 싶은 곳이 있는데요. 페낭힐 열대우림 속 카페인 Monkey cup Garden입니다.

이곳에 가시려면 버기를 타고 방문 하셔야 하는데요. 물론 걸어서도 가실 수는 있지만 30분 이상 소요 되니 버기를 타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버기 비용은 버기당 편도로 30링깃을 지불하셔야 하며 돌아오실 때는 카페 영수증을 보여 주시면 반값 정도에 다시 돌아오실 수 있습니다.

약간 비싼 느낌이 있지만 버기를 타고 가면서 운전자 분께서 곳곳에 설명도 해 주시고 사진도 촬영해 주십니다. 무엇보다 날씨가 너무 더우니 버기 타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약 10분 정도 탑승 하시면 목적지인 Mokey cup Garden에 도착하는데요. 마치 숲속으로 들어 온 듯한 분위기와 자연친화적인 인테리어가 돋보입니다. 메뉴도 간단한 베이커리 종류와 차가 준비되어 있으며 맛도 괜찮은 편입니다.

이상으로 페낭힐, 해비타트 그리고 Monkey Cup Garden 까지 소개 해 보았는데요. 페낭에 여행 오신다면 꼭 가 보아야 할 곳이니 추천드립니다.

페낭의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면 아래를 클릭해 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